본문 바로가기

피부이야기

운동으로도 안빠지는 셀룰라이트, 해결 방법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서 셀룰라이트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겠죠^^ 운동을 하면 할수록 얼굴과 상체는 살이 빠지는 반면에 하체는 점점 더 커지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운동은 우리 몸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좋은 활동인데 얼굴과 상체만 날씬해진다면그것은 노화의 지름길이고 하체는 더욱 튼실해진다는 것은 건강한 아름다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하체가 튼실해지는 이유!!

그것은 바로 '셀룰라이트'때문입니다.

 

셀룰라이트란?

여성의 허벅지, 복부, 엉덩이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이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탄력이 없는 것을 말합니다.

 

셀룰라이트는 호르몬과 연관되어 있어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는 사춘기 이후의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피부 조직과 조직 사이에 지방세포가 커지면서 튀어나오게 되는 현상입니다. 이런 셀룰라이트가 많아지다 보면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다리도 쉽게 부어 부종이 심하며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쉽게 피로함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지방과 달라서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즉 운동을 하면 셀룰라이트 때문에 순환에 방해가 되어 부종이 심하고 운동을 해도 하체는 무겁고 빵빵하게 채워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슬림한 하체 라인이 된다는 것은 큰 어려움이 따르겠죠?

여성분들의 공공의 적 하체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다면 우선 셀룰라이트부터 관리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 해결 방법!

1.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의 식단 피하기: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의 식단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더 많은 셀룰라이트를 형성하게 합니다.

버섯과 채소 같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 먹어주기.

2. 몸속의 노폐물 배출시켜 주기: 물 (8~9잔) 마셔주기, 온욕과 반신욕으로 피로와 노폐물 제거, 배출시켜 주기.

3. 평소 스트레칭으로 신진대사 촉진시켜주기.

4. 꾸준한 마사지로 셀룰라이트 분해시켜주기: 셀룰라이트는 손으로 마사지하여 분해시켜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방 사이사이 존재하는 셀룰라이트를 손을 이용하여 지방덩어리를 부드럽게 유화시켜주고 그다음 단계로 셀룰라이트를 분해시켜주면 매끈하고 슬림한 하체 라인으로 한 발짝 더 앞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올여름 건강하고 슬림한 하체 만들기, 에스테라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