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라와 함께 하는 보도자료

몸의 좋은 겨울 보양식 추천

12月 연말 추운겨울 많은 모임자리와 야근으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저희 에스테라에서 겨울철 보양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연어의 경우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이고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기름진 음식을 주로 찾게 되는 현대인들에게 언어만큼 좋은 보양식도 없습니다.

 

 

 

 

 

2.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기도 하는 굴에는 우유를 능가하는 칼슘뿐 아니라 무기질, 철분이 풍부해 뼈를 튼튼, 피부의 탄력, 얼굴색을 좋게 하며 한의학에서도 굴의 성질이 따뜻하며 간 기능이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주독,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말합니다. 겨울철 위험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3.팥

티아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B1 함량이 높아 팔, 다리 통증 부종에 좋으며 뇌세포 활동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신활동이 많은 직장인 아나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며 팥은 당분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혈당도 체중을 조절하는데 좋아 변비나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4. 꽃게

꽃게는 동맥경화, 당뇨병, 심부전증 예방에 좋으며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특히 대표적 여성 겨울철 보양식이죠 또한 어혈을 풀어주고 배가 아픈 것을 낫게 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겨울 보양식 먹고 모두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