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케어

노화 지연시키는 방법, 피부 면역력 기르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대 에스테라입니다^^

오늘은 노화를 늦추는 키포인트, 피부 면역력 기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겨울은 칼바람과 낮은 기온으로 인해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혹독한 계절입니다!

아무리 좋은 안티에이징 제품도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제대로 된 효과를 발휘할 수 없어요ㅠ

면역력을 키우면 노화를 지연시키고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피부 면역력과 노화의 상관관계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콜라겐이 파괴되며 피부의 재생력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또한 피부의 표피층에는 면역력을 조절하는 랑게르 한스라는 세포가 존재하는데, 면역 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이 세포의 힘이 약해지면서 활동이 저하되고, 내부로 침입하려는 외부물질을 감지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가 파괴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져 히알루론산이 감소됩니다. 피부의 보습을 책임지는 히알루론산이 감소하면 건조증과 잔주름을 야기하는데, 피부 세포를 타이트하게 채우고 있던 수분이 빠지면서 피부의 볼륨이 줄어들어 축 처지게 됩니다.

 

-피부의 면역력을 기르는 방법

1.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은 세포 간의 결속력을 떨어뜨려 피부를 늘어지게 하고, 진피 속 단백질을 파괴해 주름을 만듭니다. 겨울의 자외선은 여름처럼 강렬하진 않지만 UVA, UVB 등의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SPF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욕하기.

체온이 1˚C 올라가면 면역력은 무려 5배 상승합니다. 체온이 낮으면 면역력이 떨어져 면역 세포의 활동이 저하되고,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체온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목욕!

 

3. 보습제.

차가운 공기는 피부가 수분을 보유할 수 있는 능력을 잃게 합니다. 호호바, 아르간, 팜, 쌀겨 오일 등 수분 유지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도포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4. 수분 섭취.

적당한 양의 물을 습관적으로 마셔야 합니다. 두 시간마다 물 200ml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식단

적절한 식단은 피부의 수분 장벽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연어, 아보카도, 아몬드 등 필수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식단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도록 합니다.

 

6. 근육 운동

직장인들처럼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면 어깨 결림이나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어깨가 결리는 이유는 혈류가 정체되어 있기 때문인데, 혈류가 나빠지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이는 산소 섭취량이 증가하고 호흡이 깊어지면서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면역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목이나 팔, 발목을 움직여 혈행의 흐름을 원활해지도록 도와준답니다.

 

7. 숙면 취하기.

숙면을 취하면 뇌에서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해집니다. 성장호르몬은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강력한 항노화 호르몬으로서 낮 동안 과다 분비된 스트레스 호르몬을 정상으로 되돌려 면역 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작지만 이 소소한 방법으로도 피부 면역력을 높여 노화를 지연시킬수 있다면,

약간의 정성을 들여 해줄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모두 성공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