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이야기

전문가칼럼 박에스테틱에서의 foot spa


에스테틱에서의 foot spa 

우리의 직업은 에스테틱 테라피스트입니다.

우리 에스테틱 살롱을 찾는 고객님들 중 대부분이 피부의 여드름 문제, 기미, 잔주름, 노화 등의 문제들을 완화하고자 찾아오는 분들이에요. 요즘은 거의 모든 분들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쳐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에스테틱에서 진행하는 각종 테라피의 첫번째는 공통적으로 foot spa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카톨릭 교회에서는 세족식이라는 의식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전날 밤 최후의 만찬, 성찬을 집행하기 전에 제자들의 발을 씻겨 준 일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때 몸소 제자들의 발을 씻김으로서 섬기는 자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명품 구두의 전설 살바토레 페라가모는 사람의 발과 마음 모두를 치유해주는 힐링슈즈를 만들겠다고 하면서 발이 말을 한다고 표현 했다고 합니다. 에스테틱 테라피스트들 역시 Foot spa를 진행하면서 발을 통해 전달되는 고객의 근육 긴장이나 쌓인 피로의 정도, 붓기 등을 쉽게 알아챌 수 있고 그 고객이 얼마나 예민한지 심리적인 맥을 짚어낼 수 있어요. 그래서 이 foot spa는 그 날 관리 프로그램 디자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Foot spa 40~45℃ 정도의 온수에 아로마 솔트를 풀어서 발의 모든 순환을 활성화 시키고 붓기를 해소하도록 하며 싱싱한 장미 꽃잎을 띄워서 장미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파동에너지(320Hz)를 발에 전달받음으로써 균형을 잃은 자율신경계를 자극하고 교감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활동을 조화롭게 도와 주도록 진행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무기력함, 우울함, 신체 부위별 통증이나 불면증, 노이로제, 알레르기 등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Foot spa를 받으면서 고객님들의 반응은 다리의 순환이 좋아져서 받은 즉시 바로 가벼워지는 듯한 행복한 느낌이라고 말씀해 주시곤 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함께 행복해지곤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에스테틱에서 추구하는 몸과 마음의 릴렉스에너지 재충전을 위한 에스테틱 관리에서 foot spa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향긋한 장미꽃잎과 아로마솔트로 행복해지는 foot spa 함께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