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

매끈한 피부를 위한 코 피지 제거법!

 

안녕하세요! 이대 에스테라입니다^^

 

오늘은 피부에 관심이 있다면 여성과 남성 구분 없이 모두가 고민거리인

코 피지 제거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코는 다른 부위보다 많은 피지선이 자리하는 곳이라 피지 분비가 더 왕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부위의 피부가 매끈하더라도 코 부위에만 피지가 많으신 경우,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방치하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모공 크기까지 넓혀 버리는 야속한 코 피지.

오늘은 자극 없이 부드럽게 코 피지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렌징 오일

피지관리는 매일매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피지가 모공 속에 생겨 제거되지 않은 채 있다 보면 더 많은 자극을 가해야 제거할 수 있답니다.

피지를 녹이는 클렌징 오일로 코 주변과 피지가 많은 부위를 가볍게 마사지하며 1차 세안을 해보세요. 또한 클렌징 오일에 흑설탕을 섞어 마사지하면 초간단 피지 제거 마사지라는 사실~

 

+아로마 오일 중에는 제라늄, 팔마로사, 로즈우드, 라벤더, 일랑일랑과 같은 오일들이 피지 컨트롤 작용이 있습니다. 피지 컨트롤 작용이 있는 아로마 오일은 피지가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적이지만 여기에 더하여 피지 제거와 방부, 항염작용이 있어 코의 피지 분비를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깊이 박힌 피지는 코 팩

코에 깊이 박힌 피지는 시중에 나온 코 팩을 이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적으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모공을 넓혀서 피하는 것이 좋다는 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떼어내는 코 팩을 하실 때에는 팩 후에 진정팩을 해주셔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에 신경 써주세요. 요즘은 시중에 떼어내지 않고 코 피지가 녹이는 코 팩도 나온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코피지 관리 TIP:)

1. 세안용 브러시를 이용하여 세안하면 모공 속까지 청소할 수 있답니다.

2. 얼굴에 세안제가 바로 닿게 하는 것보다 먼저 거품을 풍성하게 내어 세안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3. 피지는 절대 손으로 짜지 마세요. 손톱으로 짜면 피지를 제거하다 모공에 상처를 내기 십상이고, 염증까지 유발되어 피부에 더욱 악영향을 끼친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간단한 코 피지 제거법으로 블랙헤드에서 벗어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