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이야기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인 팩관리의 장점은? [이대앞피부관리실]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인 팩관리의 장점은?         [이대앞피부관리실]


피부관리를 받으러 가면 관리실이건 병원이건 간에 다 똑같이 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관리를 받던 간에 또 다 똑같이 하는 것이 있습니다. 피부관리에서 가장 처음에 하는 것이 클린싱이라면 피부관리적인 효과를 위해 꼭하는 것은 팩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팩에는 너무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시트팩, 효소팩, 고무팩 또 기능성에 따라 화이트닝팩, 주름팩, 리프팅팩 등등 종류가 하도 많아 요즘 다 하는 것인지도 모를 정도 입니다. 



그 중에서 요즘 가장 많이 하는 팩이라면 당연히 고무팩일 것입니다. 고무팩관리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 많이 사용합니다. 그 장점에 대해 많은 피부관리실들은 포인트를 간과하고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 오늘 에스테라에서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고무팩관리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고무팩의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는 피부의 진정 입니다.



병원에서 피부레이저를 맞았다거나 관리실에서 스케일링을 했다거나 또는 여러가지 관리를 하고 난 후 고무팩을 올리면 약간 차가운 느낌이 있으면서 쿨링효과와 함께 피부의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많이 사용하는 고무팩의 용도로 진정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보통 차가운 팩을 많이 이용합니다. 



두번째는 피부청소 효과입니다. 고무팩은 그 자체가 점도를 내포하고 있어 피부에 덮었다가 띄어낼때 팩이 모공과 잔주름사이의 노폐물찌꺼기들을 가지고 나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모공이 넓고 노폐물이나 찌꺼기가 많은 남성의 경우 고무팩하나만 해도 얼굴이 깔끔해지고 기분도 상쾌해지는 것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고무팩의 점성효과로 생기는 청소효과 입니다. 이 경우 고무팩을 그리 두껍게 한다기 보다는 얇고 넓게 펴는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투입효과 입니다. 우리가 비타민C 앰플을 피부에 투입시키고저 할 때 앰플액을 바르고 팩을 덮어 놓고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그 물질은 결국 피부의 모공이나 잔주름에 끼어 있고 결국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따라서 영양분을 투입하기에 좋은 관리입니다. 



지금 말씀드린 세가지는 팩의 아주 기본적인 효과들로 여기서 부터 파생된 여러가지 효과를 이용하는 기능성팩들이 나오게 됩니다. 화이트닝팩의 경우 청소효과와 재생을 도와주는 앰플의 흡수를 도와 줄 수 있을 겁니다. 잔주름팩의 경우 피부의 청소와 더불어 점도로 피부를 늘려주는 효과가 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것처럼 팩관리의 효과는 매우 중요하지만 손쉽기 때문에 많은 관리실에서 하고 있는 겁니다. 시트팩의 경우 청소와 투입효과가 좋지만 본인이 혼자 할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이 판매용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고무팩의 최고의 단점은 본인이 본인한테 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렇겠죠? 



따라서 고무팩관리는 피부관리실에서 많이 이루어 집니다. 고무팩관리의 질은 팩의 수준과도 연관이 많습니다. 따라서 수준이 있는 관리실은 좋은 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자주 하는 팩관리 이젠 이해가 좀 되셨나요? 

 

 

 



이전글...

2012/12/07 - [피부이야기] - 눈관리 [다크써클][이대앞피부관리실]

2012/12/05 - [바디케어] - 하체비만을 극복해보자 [이대앞하체관리

2012/12/03 - [이용후기] - 이대앞에스테라 [웨딩관리] 방문기/ [이대앞피부관리실]

2012/11/30 - [스킨케어] - [수험생여드름] 수험생여드름관리로 여드름의 후유증을 막읍시다.

2012/11/28 - [에스테라소개] - 에스테라 이벤트 [이대앞피부관리]

2012/11/28 - [바디케어] - 하체관리나 다리관리를 받는 다는 것은 생활의 활력을 넣는 것과 같다. [이대앞하체관리]

2012/11/26 - [성형전문케어] - [이대앞얼굴경락] 경험담에서 느껴지는 피부관리실의 능력 [이대앞얼굴경락]

2012/11/23 - [스페셜케어] - 에스테라의 산전 산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