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이야기

소프트필의 효과-이대앞 피부관리실

소프트필의 효과-이대앞 피부관리실

몇일전 얼굴에 필링을 했다고 하는 친구의 말을 듣고 상당히 부러워하거나 아니면 저것이 정말로 피부에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간혹 치료적인 목적으로 병원에서 안면부를 심하게 벗겨내는 시술을 하는 경우도 보신 적도 있으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저희 에스테라에서는 필(Peel)에 대한 생각을 여러가지 의미로 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는 각질층 밑에 상피층(epidermis), 진피층(dermis), 피하지방(subcutaneous fat) 등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그 중 상피층은 계속 재생이라고 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상피층의 맨 아래 구조물인 기저층(basement membrane)에서 부터 맨위의 각질(Cuticular layer) 바로 밑에 까지 상피층의 세포는 자꾸 자라서 위로 떠오르게 됩니다. 그러다 각질로 변성되어 피부에 붙어 있다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탈락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과정이 모두 일정하게 잘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여성의 경우 생리라고 하는 호르몬 변화의 과정이 있어 각질층이 비정상적으로 쌓이는 경우도 많고 따라서 피부층의 재생과정이 방해를 받게 됩니다. 당연히 각질층이 모공도 덮어버려 좁아지게 함으로서 피지분비가 방해되어 여드름이나 뾰로지 같은 염증성 병변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에스테라의 필링은 정상적인 각질을 마구 벗겨내는 것이 아니라 안면부의 오래되거나 침착된 각질층등을 마치 녹여내듯이 탈락시켜 주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많이 한다고 얼굴이 마구 얇아진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일정한 간격을 두고 필링을 주기적으로 잘 받으면 피부재생에 도움이 많이 되어 잔주름과 같은 현상도 적어지게 되고 보습효과도 시간이 지나면 따라오게 되어 피부도 덜 늙게 됩니다.




물론 상피층에 주로 남는 색소세포도 빨리 각질로 변하여 탈락될 수 있도록 도와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잡티의 색도 시간이 지나면 많이 완화되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스테라에서 쓰는 필링은 주로 천연재료를 활용해서 사용하므로 피부재생층은 절대 손상시키지 않고 재생을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소프트필은 약초필링을 보다 간편하고 부담없이 빠른 효과를 가지고 올때 쓰는 방법으로 다음날 세안이나 화장을 하는데도 특별히 지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피부결이 맑고 고운 색으로 변하여 가게 됩니다. 이 경우 여드름이 있으신 경우나 잡뾰로지가 자주 생기는 경우에도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쓰이는 약물이나 재료도 엄청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다음번에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필은 바쁜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분들에게 쉽게 피부를 관리하고 좋아지게 할 수 있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2012/10/11 - [성형이야기] - 이대 에스테라 박규리원장[ 피부미용 전문칼럼 ]성형수술 전, 후 관리

2012/09/06 - [에스테라와 함께 하는 보도자료] - 박규리, 에스테라 원장[ 전문가 칼럼 ]건강의 걸림돌 뱃살!!! 슬리밍관리로 복부비만을 탈출하자!

2012/04/16 - [에스테라와 함께 하는 보도자료] - 박규리, 에스테라 원장[전문가 칼럼]하체슬리밍 관리로 탄력있고 건강미 넘치는 ‘꿀벅지’ 만들기

2012/04/10 - [전문가컬럼] - 최지연[전문가컬럼]얼굴윤곽이 성공을 부른다.

2012/04/10 - [전문가컬럼] - 자외선이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2012/04/10 - [성형이야기] - 뇌를 다스리면 V라인으로 태어난다.

2012/04/07 - [성형이야기] - 화장하는 남성 [피부관리] 하는 남성이 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