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스테라이야기

레몬밤의 효능

안녕하세요 이대 에스테라입니다.

요즘 식품에 글이 자주 올라오죵 ㅎㅎㅎ?

오늘도 식품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해용

오늘은 레몬밤이라는 허브에 관한 얘기에요

 

레몬밤??

다들 들어보셨나요?

바로 이게 레몬밤(멜리사)이에요

멜리사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꿀벌이라고 해요.

 

왜! 오늘 이 레몬밤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하느냐@@@

바로 우리의 365日 내내 하는

다이어트와 관련있기 때문이에용

 

먼저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 볼까요?

레몬밤의 효능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내장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대박이네~ 대박이야~

 

뿐만아니라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시켜서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과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염 및 항암 효과까지!!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요 아이를

저 혼자만 알 순 없죠 ㅋㅋ

 

또 다른 효능으로는

머리를 맑게 해주어 이해력과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고

소화작용을 촉진 시켜줍니다

앞서 말했듯이 살균작용을 가지고 있어

단순 포진과 대상포진에 효과적이기도 해요.

우울증 개선과 생리통 완화 기능도 있어

안먹을 수가 없겠죠 ㅎㅎ????

 

하지만 이 레몬밤도 과다 섭취시 부작용이 따르는데

구토와 현기증을 유발할 수도 있고 설사를 할 수도 있어요

또한 마음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기도 하는데 이러한 효능때문에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과하게 섭취하시면 부작용이 따르니 조심하셔용

 

혹시라도 구매하시면 구매하시는 식품마다 권장량이 다르니

꼭 체크하시면서 드시길 바래용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