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셜케어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 에스테라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는 장에 있어서 장이 튼튼해야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장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유산균의 섭취가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어요.

그만큼 사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유산균,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은 식약처 일일 권고량을 확인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하게 됩니다.

식약처 일일 권고량이 하루 100억 마리 이내인 점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산균은 위산에 녹기 때문에 장에 도달하는 건 복욕량의 20~30%에 불과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요구르트의 경우 일반 발효유보다 유산균이 10배 많은 농후 발효유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산균 함량만큼 당 함량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이 됩니다.

유산균이 신맛을 내기 때문에 단맛을 음료들이 많기 때문에 당도가 10% 미만,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는 김치가 유용한 유산균 공급원입니다. 우유에서 배양된 일반 유산균과 달리 김치 유산균은 김치 양념액에서 배양된 유산균입니다. 12주 동안 김치 유산균을 복용한 경과 면역력이 향상되면서 아토피 증상 지수가 30% 감소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유산균에 대한 잘못된 상식!

'유산균은 금속 재질에 닿으면 죽어서 소용이 없다'고 많이 아시고 계시는데 유산균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산 때문에 금속이 부식될 수 있어서 금속 재질 통을 피하라는 의미이며 짦은 시간의 노출에 의해서는 유산균이 죽거나 부식되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친절한 유산균,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

이제 아시겠죠?

 

 

출처 : http://sports.donga.com/3/all/20150122/692229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