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킨케어

겨울철 피부관리의 주의점 [이대앞에스테라]

겨울철 피부관리의 주의점

피부관리잘하는곳 [이대앞에스테라]


겨울이 되면 피부가 거칠어 지고 엉망이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얼굴에 허옇게 각질이 올라온다거나 너무 땅겨서 어쩔줄을 모르시는 악건성피부를 가지신 분들도 겨울만 되면 너무나도 괴롭습니다. 겨울은 밤이 깁니다. 상대적으로 여름에 비해 자외선조사가 적어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은 적은 편이지만 춥고 건조한 기후로 인한 피부손상이 많은 편이라 생각하시면됩니다. 



피부는 언제나 움직이는 장기입니다. 지속적으로 각질층을 거쳐 떨어져 나가는 표피층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면 얼굴이 엉망으로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겨울철 건조한 계절에 그 현상이 더 심해 오늘은 겨울철 피부관리에 대해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데로 건조한 겨울철을 잘 이겨낼려면 피부에 물을 많이 먹여야 합니다. 피부에 물을 먹이기 위해 매일 목욕하고 늘 물에 담그고 산다면? 그것은 정 반대적인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이유는 물이 묻을때는 습도가 높지만 물이 마르면서 피부를 상당히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물을 먹이기 위해? 서는 첫번째로 해야 할 일은 본인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당연히 붓지 않겠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적절한 수분의 보충은 피부의 건조를 막는 중요한 방법임을 잊지 마세요. 



두번째는 피부에 영양소를 주는 것입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신선한 채소류의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 역시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피부의 손상이 심해 질 수 있으니 특별한 피부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세번째는 보습입니다. 화장품에 보습은 많이 의존을 하게 되는데 수분크림이나 콜드크림류를 잘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수분크림의 경우 물이 닿았으면 바로 다시 바르는 것을 습관화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출을 했다던지 찬바람을 얼굴에 직접 많이 맞은 경우 집에 들어와서 보습제나 보습팩을 하는 것은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피부관리에 신경써야 할 중요한 것은 겨울철에도 자외선이 많다는 것을 잊지마시라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많이 바르고 다니다가도 겨울에는 많이 가리고 다니니까 자외선 차단제를 안바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안됩니다. 겨울에도 적절한 분량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시지 않으면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은 반드시 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철 피부관리로 중요한 것은 실내의 건조함 해소 입니다. 찬바람만 피부를 괴롭히는 것이 아닙니다. 난방이 되는 실내는 무척 건조하여 피부를 많이 괴롭힙니다. 그런데 피부가 땅기는 증상이 없으면 많은 분들은 괜찮은 줄 알고 계십니다. 실내의 가습기와 습도유지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매우 많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적당히 한번씩 보습관리나 재생관리, 소프트필과 같은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간혹 한 번씩 피부에 선물을 해주면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겨울 나서 봄에는 환하고 좋은 피부로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됩니다. 






[이전글]


2012/12/18 - [바디케어] - [이대앞팔관리]반팔을 입고 싶어요

2012/12/17 - [스킨케어] - 피부상담의 중요성

2012/12/14 - [피부이야기] - 피부관리를 하는 이유

2012/12/12 - [이용후기] - 이대앞에스테라 시술후기[피부관리실]

2012/12/10 - [피부이야기] -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인 팩관리의 장점은? [이대앞피부관리실]

2012/12/07 - [피부이야기] - 눈관리 [다크써클][이대앞피부관리실]

2012/12/05 - [바디케어] - 하체비만을 극복해보자 [이대앞하체관리